< > 턴오버1위 :: 위기를 맞은 레이커스, 유타에 2승후 2연패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앞선 포스트에서 에너지솔루션스 아레나에서 연승을 거둘 수는 없다고 여러 차례 적어놓은 바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을 비우고 1승 1패면 감지덕지하다 여기고 그 성적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다. 스테이플스 센터로 돌아와 5차전만 이기면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계산을 하고 유타 재즈와의 4차전을 지켜보았다.



- LA 레이커스의 두번째 공격 상황. 코비 브라이언트가 오른쪽 베이스라인에서 페이더웨이 점퍼를 날린 후 착지하다가 등부상을 입었다. 부상의 여파인듯 그 시점 이후로 코비의 움직임은 눈에 띄게 불안정했다. 평소의 그와는 너무나도 다른 모습이었다. 필 잭슨 감독은 일찌감치 코비를 벤치로 불러들여 간단한 의료 조치를 받게 했다. 복대 비슷한 것으로 부상 부위를 압박시킨 코비는 피닉스 썬즈의 스티브 내쉬처럼 코트 바닥에 누워서 경기를 지켜보기도 했다.



- 1쿼터부터 데렉 피셔가 파울 트러블로 벤치로 물러나며 경기는 더욱 어렵게 흘러갔다. 파우 가솔마저 1쿼터에 2개의 파울을 범해 로니 튜리아프와 교체됐다. 설상가상으로 튜리아프는 레이업을 시도하는 유타의 로니 프라이스를 공중에서 내팽개쳐 플래그런트 파울을 지적받고 퇴장당했다(쓰러진 프라이스는 4바늘을 꿰맸다). 그렇지 않아도 인사이드 자원이 부족한 레이커스로서는 너무나도 안타까운 순간이었다. 그동안 얼굴을 볼 수 없던 D. J. 벵가까지 투입됐으나, 그는 3분만에 2개의 파울을 범한 이후 다시는 코트 위에 나타나지 않았다.



- 사샤 부야시치를 제외한 나머지 벤치 멤버들의 부진은 극에 달했다. 시즌 중반까지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보이던 조던 파마는 오늘도 무득점과 더불어 소극적인 플레이로 일관했고, 덴버 너겟츠와의 1라운드까지만 해도 플레이오프의 사나이인듯 했던 룩 월튼은 원맨 속공 상황에서 너무 여유를 부리다 뒤쫓아 온 로니 프라이스에게 레이업을 블락당했다.



- 4쿼터 종료 4분을 남기고 12점차로 뒤져 패색이 짙었지만 그때부터 기적이 일어났다. 피셔가 3개의 3점슛을 포함해 순식간에 10득점을 기록하며 98:102로 4점차까지 추격한 것. 데론 윌리엄스에게 자유투 2개를 허용하며 다시 6점차로 벌어졌지만 가솔의 덩크와 코비의 3점 플레이로 한 점차까지 좁혀나갔다. 데론은 다시 침착하게 점퍼를 성공시켜 점수는 103:106으로 유타의 3점 리드. 경기가 1분 가량 남은 상태에서 레이커스는 타임아웃을 요청했다. 드리블을 치며 돌파를 하던 코비는 왼쪽 45도에 자리잡고 있는 라마 오덤에게 킥아웃했고, 3점 라인 바깥에서 오덤이 던진 슛은 깨끗하게 그물을 갈랐다. 106:106 동점이 되는 순간이었다. 오덤은 다시 2점 차로 뒤진 상황에서 림을 맞고 튕겨 나온 코비의 슛을 팁인으로 연결, 다시 한 번 팀을 구했다.



- 승부는 연장으로 이어졌다. 유타의 센터 메멧 오쿠어가 먼 거리에서 2개의 점퍼를 성공시킨 반면 레이커스는 득점에 실패했다. 몸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팀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뛰었지만 코비는 중요한 순간 개인 플레이로 일관하며 경기를 망쳐버렸다. 4쿼터 막판에 일어났던 기적적인 플레이들이 모두 코비의 어시스트로 인해 발생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안타까운 선택이었다. 결국 경기는 115:123으로 마무리되며 유타는 2승 2패 시리즈 타이를 이루어 역전까지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 오늘 경기의 패인은 가솔과 피셔의 파울 트러블, 벤치의 침묵, 코비의 부상, 56퍼센트에 그친 자유투, 연장전에서의 코비의 개인 플레이 등으로 너무나도 많다. 그 가운데 코비의 부상은 생각보다 심각한 상태이다. 경기를 마치고 선수단은 LA로 이동했는데 코비가 혼자 힘으로 비행기 좌석에서 일어나지 못했다고 한다. 등근육 경련으로 Day-to-day 부상자 명단에 올랐으나 5차전 출전을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2승 2패인만큼 홈에서 벌어지는 5차전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 이 경기를 내준다면 유타의 분위기가 오를대로 오른 상태에서 원정팀의 지옥에서 6차전을 가져야 하기 때문. 코비의 부상이 얼마나 심각한지 여부가 관건이 되겠다. 5차전은 우리 시간으로 15일(목) 레이커스의 홈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벌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i235.photobucket.com/albums/ee148/unjustlucifer/My%20Wallpapers/KobeBryant-Staples.jpg

Posted by 턴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