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t LA/경기 결과

LA 레이커스, 가까스로 7연승

반응형
1. 지난 시즌에 30점차 리드를 까먹고 역전패당할 뻔 했던 전력이 있어 오늘 20점차까지 리드를 했으면서도 불안불안했다. 아니나다를까 3쿼터까지는 원활하게 돌아가던 패스가 4쿼터 들어 완전히 얼어붙으면서 어이없는 플레이를 연발, 역전당할 위기에서 코비가 어거지로 3점을 집어넣어 겨우 이길 수 있었다. 힘들었지만 난적 뉴올리언스를 상대로 7연승을 이어나갈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원래 이번 4연전에서 2승 2패를 예상했는데 어제의 승리로 목표를 초과달성했다.


2. 1.에서 밝혔듯이 3쿼터까지의 레이커스는 댈러스전을 제외한 나머지 경기에서 보여줬던 좋은 모습들이 이어지며 여유있는 리드를 가져갔다. 패스의 연결도 더할 나위없이 좋았고, 댈러스와의 시합에서는 침묵을 지키던 외곽포가 완전히 살아나며 초반부터 앞서나갈 수 있었던 원인이 되었다. 데렉 피셔는 그동안 너무 부진해서 이제 노쇠화가 온 것 아니냐는 얘기를 듣기라도 한 것처럼 4개의 3점슛을 꽂아넣으며 20득점으로 레이커스의 공격을 이끌었다. 디펜스 또한 뉴올리언스의 해설자가 빠른 수비 로테이션에 대해 칭찬을 할 정도로 아주 좋았다. 게다가 바이넘은 크리스 폴의 슛 2개를 바르며 4블락 추가.


3. 3쿼터까지는 레이커스 수비의 초점이 폴보다는 나머지 선수들을 확실하게 마크하는 데 있었던 것 같다. 보통 뉴올리언스가 승리를 거둘 때는 골밑으로 들어오는 폴에 신경쓰다가 정작 자기 마크맨을 놓쳐 실점하는 경우가 많은데, 레이커스는 폴에게 미들레인지에서 슛을 쏘도록 유도하는 모습이었다(그게 다 들어가버렸고, 결국 30득점 1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 괴물녀석...). 그동안 레이커스를 만나면 불꽃남자가 되던 페자가 전반에만 8개의 슛을 시도해 모두 놓치는 등 부진했던 것도 컸다. 왜 뉴올리언스 팬들이 마이크 제임스를 그토록 비난하는지 이제야 이유를 확실히 알았고. 호네츠가 분위기를 탈 때면 항상 볼 수 있던 폴 to 챈들러의 앨리웁도 한 번 밖에 나오지 않았다.


4. 4쿼터를 시작했을 때의 점수는 71-52. 이대로 끝났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지만 레이커스의 단단했던 수비가 정신줄을 놓으면서 뉴올리언스는 맹추격을 시작했다. 일단 공격이 빡빡하게 돌아가고 슛을 서두는 느낌이었다. 찬스가 날 때까지 패스를 돌리며 차분하게 공격을 진행하던 이전과는 너무나도 달랐다. 뉴올리언스의 수비가 조금 타이트해졌을 뿐인데. 코비가 없어서 그런가보다 싶었는데 코비가 들어와도 마찬가지였다. 아니 오히려 그런 상황이 더 심해졌다. 자기의 마크맨인 제임스 포지를 뚫지 못했다. 이번 시즌 들어 터프샷도 자제하고 가급적이면 페인트존 근처에서 확률높은 슛을 던져서 다행이라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그게 독이 되어버렸다. 지난 시즌 초반까지만 해도 비슷한 상황에서 수비수를 투명인간 취급하며 슛을 성공시켰는데 그런 모습은 온데간데없다. 계속 공을 끌다가 수비에 막혀서 죽은 패스를 하고 결국에는 골을 넣지 못하고 공격권을 내주는 장면이 여러 차례 나왔다. 막판에 포지를 앞에 두고 겨우겨우 3점을 우겨넣으며 리드를 지켜내고 자유투로 꾸역꾸역 20점을 채우기는 했지만, 이건 정말 아니다싶은게 요즘의 코비다. 팀승리를 위해 쉽게쉽게 공격을 하는건가, 아니면 손가락부상 때문에 슛에 자신감을 잃은건가. 이기적이기까지 했던 예전의 모습을 다시 보고싶다.


5. 다음 경기는 15일에 있을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의 홈게임이다. 이번달의 일정상 원정경기는 피닉스와의 승부가 마지막이고 하니 시즌 후반을 대비해 미리 승수를 좀 쌓아야 할 필요가 있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