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턴오버1위 :: 레이커스, 파이널까지 -1승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생방을 못봤다. 아니 안 봤다. 수업은 11시에 있었고 경기 시작은 10시였다. 전반을 보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고 각오만 한다면 수업을 쨀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까지 하면서 보고 싶지는 않았다. 시즌 경기라면 모를까 플레이오프는 점프볼하는 순간부터 종료 버저가 울릴 때까지 플레이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지켜보는 것이 팬의 목표이자 마음이다. 차라리 집에 가서 재방을 생방처럼 보는게 낫겠다 싶어 그 시간 이후부터 인터넷을 안 했다. 혹여 미리 결과를 알게 될까봐서다. 밤 11시에야 경기를 볼 수 있었다.



- LA 레이커스와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4차전은 샌안토니오의 홈 AT&T 센터에서 열렸다. 다들 아는 것처럼 스퍼스는 레이커스와 더불어 홈 연승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팀 중 하나다. 2라운드 뉴올리언스 호네츠와의 대결에서도 먼저 2연패를 하고도 홈에서 2연승으로 동률을 만들었고, 5차전 원정에서 패하며 탈락 위기에 몰렸지만 6차전에서 승리, 기사회생한 후 7차전을 잡고 컨퍼런스 파이널까지 올라왔다. 레이커스도 뉴올리언스처럼 되지 말라는 법은 없어서 내심 불안했던 경기였다.



- 다행히 경기 시작 후 레이커스 선수들의 슛감은 좋은 편이었다. 코비 브라이언트와 블라디미르 라드마노비치의 슛감이 특히 그랬다. 혹여 슛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호수인들은 적극적으로 오펜스 리바운드를 따내기 위해 몸을 날렸다. 룩 월튼은 1쿼터에 폭풍 턴오버로 공격 기회를 날리나 싶더니 2쿼터에서는 풋백 득점도 하고 마누 지노빌리를 상대로 3점 플레이도 성공시키며 만회했다.



- 1쿼터 한때 14점차 리드를 달리던 레이커스는 선수들의 연이은 파울로 자유투를 내주며 리드를 다 까먹고 2쿼터 막판 동점을 허용했다. 후반에도 레이커스가 앞서다 스퍼스가 동점을 만드는 장면이 몇 차례 반복됐지만 다행히 단 한 번도 역전되지는 않았다. 라마 오덤과 데렉 피셔는 파울트러블에 걸려 고전했다.



- 승부처였던 4쿼터에서 오덤의 활약이 빛났다. 오덤은 파우 가솔과의 멋진 콤비 플레이로 덩크와 레이업을 작렬시켰고, 얻어낸 자유투를 대부분 성공시켰다. 3차전에서 3/8로 자유투에서 난조를 보였던 오덤은 인터뷰에서 자유투 연습에 매진하겠다는 말을 남긴 바 있다. 원정팀 구장, 그것도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약속을 지켰다.



- 마지막 2초를 남긴 상황에서 인바운드 패스를 받은 브렌트 배리가 먼거리 3점을 시도했지만 실패하며 레이커스가 93-91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피셔와 배리의 컨택 장면은 정말로 아찔했다. 심판이 휘슬을 불지 않은 것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알럽이나 매니아에서 이 문제로 폭풍댓글이 달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조용히 넘어갔다. 아무래도 그렉 포포비치 감독과 팀 던컨이 좋은 판정이었다고 인터뷰했기 때문인듯.



- 코비는 28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했고 4쿼터 초반 2개의 터프샷을 성공시켰지만 막판에는 별 도움이 되지 못했다. 지공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골밑으로 돌진, 레이업을 실패하는 고등학생같은 플레이로 하마터면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할 뻔 했다. 비록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공격시간 2초를 남겨두고 던진 슛도 빗나가 버렸다. 코비라고 모든 걸 다 해낼 수는 없지만 그만큼 그를 믿고 그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는 뜻이 되겠다. 에이스라는게 또 그렇지 않은가. 50점을 넣었더라도 마지막 슛을 실패해서 팀이 진다면 욕을 한바가지로 먹어야하는게 에이스의 운명이다. 그저 다음 경기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멋진 활약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기 바란다.



- 샌안토니오는 배리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의 3점이 들어가지 않았다. 3차전에 대폭발하며 부상 투혼을 발휘했던 마누 지노빌리는 한 눈에 봐도 움직임이 좋지 못했으며, 토니 파커는 그의 주특기인 돌파에 이은 레이업으로 많은 득점을 올렸지만 정작 중거리에서 던진 슛은 성공하지 못했다. 플레이오프의 사나이 로버트 오리 역시 이번 시리즈 들어 필드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그러나 언제 오리꽥샷이 터질지 몰라 안심할 수 없다). 승부의 세계에 If는 없다지만 3점이 한 개만 더 들어갔더라도 웃고 있는 쪽은 샌안토니오였을 것이다.



- 5차전은 레이커스의 홈인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다. 힘든 상대지만 5차전을 잡아 하루라도 빨리 파이널 진출을 확정짓길 바란다. 보스턴 셀틱스와 디트로이트 셀틱스는 7차전 고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턴오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kkongchi.net BlogIcon kkongchi 2008.05.29 2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이커스 정말 강하네요. 코비만 강한게 아니라..팀 자체가 확실히 강한 느낌입니다. 접전에서 승리하는 방법도 알고 있는 것 같고.. 암튼 저로서는 7차전까지는 갔으면 합니다. ^^;;

    • Favicon of https://hyunby1986.tistory.com BlogIcon 턴오버 2008.05.29 2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운이 좋았던거죠 뭐 ㅎㅎ

      샌왕 선수들이 5차전에서 총력전으로 나올 것 같네요.
      지노빌리가 또 터지면 레이커스는 GG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