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Twice] <TT> MV, YOUTUBE 400M VIEW 돌파!!!!

반응형

JYP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트와이스의 <TT>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K-POP 걸그룹으로서는 역대 최초로 4억을 돌파했다. 이는 K-POP 아이돌 그룹 전체를 통틀어서도 방탄소년단(BTS)의 DNA와 불타오르네(FIRE)에 이은 세번째 기록이다.

 

트와이스의 세번째 미니 앨범 <TWICEcoaster : LANE 1>의 타이틀곡으로 발표된 <TT>는 2016년 10월 24일 발표된 이래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발표하는 타이틀곡마다 가볍게 차트 1위에 올리는 트와이스지만, <TT>는 유독 전세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포인트 안무인 'TT 포즈'가 일본의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며 일본에 조기 진출해 빠르게 자리잡게 한 1등 공신이 되기도 한 곡이다.

 

<TT>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공개된 지 72일 만인 2017년 1월 3일에 1억 뷰를 달성한 데 이어, 같은 해 5월 26일에 2억 뷰, 12월 22일에는 3억 뷰를 기록했다. 그리고 693일 13시간 55분 만인 오늘 오후 1시 55분에 드디어 4억 뷰를 돌파했다.

<TT> 4억 뷰 기념 축전 4억 뷰 기념 축전. 사진 출처: JYP 트와이스 공식 트위터

JYP의 트와이스 공식 트위터는 4억 뷰를 달성하자 곧바로 기념 축전을 올렸다(12시 방향부터 지효, 쯔위, 정연, 미나, 채영, 나연, 모모, 사나, 다현).

 

데뷔 1,000일 기념 V앱 라이브에서 지효와 사나는 <TT> 뮤비 조회수가 4억을 돌파하면 다현이 쌍꺼풀을 만든다는 공약을 내건 바 있다. 다현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긴 하지만 이 약속이 지켜질 지도 관심이 간다.

시부야, BDZ 앨범 홍보가 한창인 도쿄 시부야. 사진 출처: 엠엘비파크

한편 9월 12일 일본에서 발매한 정규앨범 1집 <BDZ>도 첫 날에만 9만 장 가까이 팔리며 오리콘 차트 1위에 올랐고,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간) 판매량이 18만 장을 넘겼다. 게다가 선주문량이 26만 장에 달해 앞으로 100억 원 이상의 수입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