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턴오버1위 :: [프로야구] KIA 장성호, 대타 결승 만루홈런!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번엔 장성호였습니다.


지난주 SK와의 주말 3연전. 기아는 승부처에서 나지완을 대타로 기용해 만루홈런, 다음날은 대타 이재주가 3점홈런을 날리며 스윕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두산과 1-1로 팽팽히 맞선 8회초 1사 만루 찬스에서 대타 장성호가 타석에 등장했습니다. '스나이퍼'라는 별명에 걸맞게 2타점 적시타 정도만 쳐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장성호는 그 기대에 200% 부응해 우측담장을 넘어 스탠드에 떨어지는 120m 짜리 역전 결승 만루홈런을 뽑아냈습니다. 이어서 다음 타자 김원섭도 백투백 홈런을 쳐내며 승부에 완전하게 쐐기를 박았습니다.


사실 8회초 공격이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경기를 반 이상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찬스는 계속해서 만들어졌지만 잘 맞은 타구가 야수 정면으로 가는 병살타가 3개나 나오면서 무산되기 일쑤였습니다. 8회초 선두타자 이용규가 2루타를 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용규의 그 2루타가 대역전극의 서막이 될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오늘 좀 불안해보였던 선발 윤석민은 1회 위기를 1실점으로 잘 넘기더니 7회까지 추가실점없이 잘 버티며 시즌 9승과 함께 평균자책점을 2.79로 낮추며 SK의 김광현을 밀어내고 이 부문 1위로 올라섰습니다.


한편 기아는 이 경기에서 승리하며 8월 한 달간 20승을 올려 역대 최초로 월간 20승 고지에 올랐습니다. 역시 여름에 강한 타이거즈다운 성적이었습니다. 더불어 2위 SK와의 경기차를 5.5게임차로 유지하며 한국시리즈 직행가능성을 높였습니다.
Posted by 턴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