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야구/프로야구 결과

[프로야구] KIA 김원섭, 9회말 역전 끝내기 만루홈런 작렬!

반응형

이렇게 극적인 경기가 또 있을까요.


군산 월명야구장에서 열린 SK와의 경기에서 9회말 2사까지 3-2로 끌려가며 패색이 짙던 기아는 연달아 3개의 볼넷을 얻어내며 만든 만루 찬스에서 2번 타자 김원섭이 상대투수 정우람의 초구를 밀어쳐 우측 담장을 넘겨 극적인 만루홈런으로 팀의 9연승을 이끌어냈습니다.


1회말 기아가 최희섭의 내야안타로 선취득점을 올렸지만, 다음타자인 김상현의 우측 2루타 때 최희섭이 홈에서 횡사를 당했고, SK에 3점을 내주며 3-1로 리드당할 때만 해도 연승행진은 8에서 멈출 것처럼 보였습니다. 더불어 최희섭도 엄청난 비난을 받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최희섭은 8회말 1사 만루 찬스에서 희생플라이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하는 타점을 올렸고, 9회말 김원섭의 '대포동미사일' 덕분에 조용히 넘어갈 수 있게 됐네요. 이왕이면 편하게 이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극적인 역전승은 더욱 큰 의미를 가져다준다는 점에서 최희섭의 아쉬웠던 주루플레이가 오히려 약이 된듯 싶습니다.


예전 해태 시절의 타이거즈는 정말 끈적끈적해서 수없이 역전극을 이뤄낸 팀이었는데, 기아로 바뀌고나서, 특히 최근 몇 년간 이런 모습을 좀처럼 볼 수가 없어 두산, SK 같은 팀들이 부러웠습니다. 하지만 연승기간동안 기아가 보여준 모습은 마치 예전의 해태 시절로 되돌아간 느낌입니다. 7월까지만 해도 4강조차도 확실하게 장담하기가 어려웠는데 요즘은 우승이라도 할 것 같은 기세입니다.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기간이지만 타이거즈는 전통적으로 여름에 더욱 강한 팀이라 별로 걱정 안 합니다. 오늘 극적인 승리를 계기로 선수들이 더욱 힘을 내서 마지막에 웃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