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 챔프전] GS 칼텍스, 먼저 1승

반응형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2008-09 NH 농협 V리그 챔피언결정전 여자부 1차전에서 홈팀 인천 GS칼텍스가 천안 흥국생명 핑크 스파이더스를 세트스코어 3-0으로 가볍게 누르고 먼저 웃었습니다.


이미 지난해에도 챔프전에서 흥국생명을 3승 1패로 꺾고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는 GS칼텍스는 초반부터 상대를 강하게 몰아붙이며 조금도 틈을 주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S칼텍스의 데라크루즈(출처: 마이데일리)

세터 이숙자의 안정된 토스와 외국인선수 데라크루즈(23득점, 공격성공률 65.6%)의 강력한 스파이크, 정대영과 김민지의 블로킹, 나혜원과 배유나의 효과적인 공격 등 GS칼텍스는 거의 모든 부분에서 흥국생명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리베로 남지연은 물론 후위로 물러난 정대영마저 여러 차례 디그를 기록하는 등 물샐틈 없는 수비 역시 승리의 원동력이었습니다.


반면 흥국생명은 주포 김연경과 카리나의 공격이 상대의 높은 블로킹벽에 바운드되거나 수비에 의해 걷어올려져 공격 성공률이 저조했던 것이 초반부터 끌려가게 된 원인이 되었습니다. 3세트 중반 이후 패색이 짙어진 상황에서는 어이없는 플레이까지 몇 차례 나오며 완전히 전의를 상실하고 말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카리나가 몸을 날려 공을 살리려다 오른쪽 어깨를 다치면서 남은 경기에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뛸 수 있을지조차 불투명하게 되었습니다.


2차전은 모레인 6일에 같은 장소에서 열리게 됩니다. 흥국생명의 입장에서는 다음 경기에서도 패한다면 벼랑 끝에 몰리게 되기 때문에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2차전을 반드시 잡아야 할 것입니다. 과연 지난해에 GS칼텍스가 그랬듯 흥국생명이 1차전을 패한 후 리버스 스윕으로 역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2차전이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