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t LA/경기 결과

[NBA] LA 레이커스, 서부컨퍼런스 1위 확정!

반응형


동부 원정길에 나선 레이커스가 뉴저지 네츠를 103-95로 꺾고 서부컨퍼런스 1위 자리를 확정지었습니다. 전날 디트로이트 원정 7연패를 탈출한 레이커스는 오늘도 기분좋게 뉴저지를 제압하며 5연승 행진을 구가했습니다.


지난 시즌 멤피스 그리즐리스로부터 이적해 온 이후 가장 많은 36득점(11리바운드 7어시스트)을 기록한 파우 가솔과 코비 브라이언트(14득점 9어시스트)가 레이커스의 공격을 이끌었고, 나머지 주전 3명도 두자릿수 득점을 올렸습니다.


오늘 경기를 포함해 레이커스는 전 시즌부터 코비가 20득점 미만을 기록해도 22승 3패라는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역시 코비가 다득점을 해야 이길 수 있었던 원맨팀 시절에 비해 동료들의 지원이 눈에 띄게 늘어났음을 의미한다고 하겠습니다.


뉴저지 전 승리로 58승 14패를 기록한 레이커스는 시즌 종료를 10경기 남긴 현재 서부 2위 샌안토니오 스퍼스에 10경기 차로 앞서면서 2년 연속으로 서부 1위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설령 레이커스가 남은 10경기를 모두 패하고 스퍼스는 10게임을 전승으로 장식, 58승 24패로 동률이 된다해도 시즌 상대전적에서 레이커스가 2승 1패로 앞서기 때문에 남은 경기에 관계없이 서부의 플레이오프 1번 시드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5경기 연속 더블-더블을 기록하고 있는 파우 가솔


전날까지 57승이던 레이커스는 1승을 추가함으로써 지난 시즌보다 더 많은 승수를 올리게 되었는데, 레이커스가 시즌 58승을 기록한 것은 3연패를 달성했던 지난 2001-02 시즌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최근 10시즌간 레이커스의 최다승은 1999-00 시즌의 67승입니다. 잔여 경기를 모두 이긴다면 68승이 됩니다만, 달성이 쉽지도 않을 뿐더러 그렇게 한다고 해서 무슨 메리트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이미 1위가 확정된 마당에 열심히 뛰다가 부상을 당해서 전력에 차질을 빚느니 차라리 그동안 고생했던 가솔, 코비 등 주전들에게 체력을 비축할 시간을 주고 벤치멤버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작년 이맘때에는 시즌 막바지까지 레이커스-뉴올리언스 호네츠-샌안토니오가 1위 자리를 놓고 3파전을 벌이느라 이런 생각을 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정규시즌 내내 달리고 플레이오프에서도 고생하던 가솔은 결국 체력이 떨어져 파이널에서 아무 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올해는 조금이나마 여유가 생겼으니 미련하게 부려먹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샌안토니오의 그렉 포포비치 감독처럼 적당히 경기감각을 잃지 않을 정도로만 기용했으면 싶습니다.


한편 필 잭슨 감독은 시즌아웃된 앤드루 바이넘이 부상에서 복귀하더라도 주전으로 쓰지 않고 백업으로 내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플레이오프에서 뛸 수 있게 된다고 하더라도 3개월이나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던 선수가 갑자기 큰 경기에 스타팅으로 뛴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일이죠. 당연히 백업으로 뛰면서 적응기를 거쳐 서서히 출전시간을 늘리는 것이 이치에 맞는 이야기겠지요. 당연한 말씀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