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t LA

레이커스 소식

반응형


◇ 원래 오늘쯤 해서 어제 있었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vs LA 레이커스 경기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어째 아침부터 의욕이 없네요. 영상 보기도 귀찮고, 리캡 읽기도 싫고... 그렇다고 글 안 쓰기는 좀 그렇고 하니 이것저것 잡소리를 한 곳에 모아서 써보려고 합니다.


◇ 일단 3일전에 있었던 필라델피아 76ers와의 경기에서 레이커스는 4쿼터 한때 14점차까지 리드했으나, 이후 리드를 까먹고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다가 종료 수 초를 남기고 코비의 점퍼로 2점차 리드를 가져갔는데, 곧바로 안드레 이궈달라에게 3점 버저비터를 얻어맞으며 패했습니다. 홈경기에서 이렇게 넉넉한 점수차를 뒤집혀서 진 것은 지난 2002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파울트러블과 컨디션 난조로 고생했던 코비가 11득점으로 부진했던게 컸습니다. 레이커스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공동 선두를 달리다가 이날의 패배때문에 한 경기차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54승 14패). 클리블랜드는 현재 7연승 행진 중입니다(55승 13패).


◇ 골든스테이트와의 경기는 어떻게 이기긴 이겼습니다만 큰 점수차로 리드하다가 역전패당할 뻔 한 것을 트레버 아리자가 클러치 3점으로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습니다. 가솔의 출전시간은 36분에 그쳤습니다. 최근의 수치를 생각하면 이 정도면 꽤 적은 편이지요. 필라델피아 전은 어땠을까요. 44분입니다. 44분. 팀내에서 가장 많이 뛰어다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징올림픽 결승전 4점 플레이를 성공시킬 때의 코비


◇ 무릎부상으로 빠져있는 앤드루 바이넘이 3월말까지 돌아올거라는 전망이 있었으나, 필 잭슨 감독은 정규시즌 컴백은 힘들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되면 시즌 막판에 적응기를 거쳐 컨디션을 조율하고 경기감각을 익힌 후 플레이오프에서 힘을 쏟아붓게 하려 했던 구상이 완전히 무너져버렸네요. 가솔의 노예 모드는 계속 될 뿐이고... 체력 점점 고갈될 뿐이고... 플옵에서 버로우 탈 뿐이고... 이러다 작년 꼴 날 뿐이고... 에효 -ㅅ-;;


◇ 1980년대에 레이커스에서 활약했던 가드 출신으로, 현재 Fox Sports Net에서 레이커스의 경기때 애널리스트 일을 하고 있는 놈 닉슨(53) 씨가 지난 월요일(현지 시각)에 캘리포니아 남부의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했다가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닉슨이 차에서 내리는데 알콜 냄새가 진동해서 테스트를 한 결과 음주운전 사실이 밝혀졌다고 하네요. 닉슨은 다음날 5,000달러의 벌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 레이커스는 시카고로 날아가 내일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불스와 경기를 갖습니다. 불스는 보스턴을 꺾는 등 최근 3연승을 달리고 있어 꽤 조심해야할 듯 싶습니다. 이번 시즌에 홈게임에서 1승을 거둔바 있지만 데릭 로즈와 벤 고든의 돌파에 상당히 애먹은 기억이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