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t LA/경기 결과

LA 레이커스, 시즌 10승 달성

반응형
1. 레이커스는 경기 시작부터 덴버에게 단 한 차례의 리드도 허용하지 않으며 104-90으로 여유있는 승리를 거뒀다. 평소 전반은 팀 플레이에 집중하며 체력을 비축하고 후반에 모든 것을 쏟아붓던 코비는 그간 충분한 휴식을 취했는지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슛을 시도하며 공격에 나섰다. 평소 덴버만 만나면 펄펄 나는데다가 컨디션마저 최고조였던 덕분에 67%라는 높은 적중률로 29득점을 기록했다. 게다가 주전과 벤치가 모두 고르게 활약하며 레이커스는 2쿼터부터 여유있는 리드를 지켜나갔다.


2. 눈에 띄는 것은 최근 들어 백업 포워드 조쉬 파웰의 출전시간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 이번 시즌 레이커스의 로스터에서 유일한 새얼굴인 파웰은 그동안 가비지타임이 많았음에도 좀처럼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레이커스의 공수 시스템에 어느 정도 적응한 탓인지 덴버전에는 10분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3개의 블락을 기록했는데, 이는 모두 상대의 덩크를 막아낸 것이어서 더욱 깊은 인상을 남겼다. 미들레인지에서 던지는 슛도 비교적 정확해서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골든스테이트로 이적한 로니 튜리아프의 공백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을만큼. 아, 물론 튜리아프만이 가지고 있는 치어리더로서의 능력은 기대할 수 없겠지만.


3. 듣자하니 오클라호마 시티는 P.J. 칼리시모 감독을 해임했고, 뉴욕은 두 건의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1년간 케빈 듀란트를 지켜보면서 3번으로 뛰어야할 선수가 가드포지션을 맡는 것을 보고 상당히 안타깝게 생각했는데 이제야 그 원흉이 제거됐다는 소식이 참 반갑다. 배런 데이비스의 이적에 이어 몬태 엘리스의 부상으로 1번 포지션에 공백이 있는 골든스테이트에 자말 크로포드를 보내는 대신 알 해링턴을 받아온 것이 첫번째, 자크 랜돌프와 마디 콜린스를 묶어 LA 클리퍼스의 팀 토마스, 커티노 모블리와 교환한 것이 두번째였다. 뉴욕으로서는 이번 시즌은 말아먹더라도 샐러리에 여유가 생긴만큼 2010년에 FA가 되는 르브론 제임스, 드웨인 웨이드, 크리스 보쉬 가운데 어느 한 명을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다. 어쩌면 거기에 사활을 걸고 있는지도 모른다. 반면 클리퍼스에 대해서는 뻘짓을 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크리스 케이먼에 마커스 캠비가 이미 있는데도 랜돌프를 받아왔다는 것은 기존의 두 명 가운데 한 명을 팔겠다는 얘기고, 그 대상은 케이먼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리그 전체를 뒤져봐도 케이먼보다 잘하는 센터가 몇 안 되는 현상황에서 단장을 겸하고 있는 감독 마이크 던리비가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