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 플레이오프] 삼성화재, 1차전 승리

반응형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열린 2008-09 프로배구 플레이오프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와 인천 대항항공 점보스의 1차전 경기에서 삼성화재가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3-2로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공격에서 안젤코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삼성화재는 오늘도 안젤코의 플레이에 울고 웃었습니다. 트리플크라운(한 경기에 서브 에이스, 백어택, 블로킹을 각각 3개 이상 성공시키는 것)을 달성하는 등 38득점으로 활약한 안젤코는 고비 때마다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정규시즌 막판 오른쪽 새끼발가락 부상을 당해 컨디션이 좋지 못했던 안젤코는 대한항공의 칼라에게 여섯 차례나 블로킹을 당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장기인 강한 파워를 이용한 공격으로 투혼을 발휘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마이데일리, 삼성화재배구단

삼성화재의 특징인 탄탄한 수비도 일품이었지만, 이를 득점으로 연결하는 데 있어서는 세터 최태웅의 공이 컸습니다. 흐름을 가져와야 할 순간이나 분위기를 이끌어갈 시점에는 안젤코에게 토스하며 확률높은 큰 공격으로 득점을 이끌어냈고, 상대 블로커의 신경이 안젤코에게 집중되어 있는 틈을 노려 때때로 손재홍과 석진욱의 오픈공격을 만들며 손쉽게 득점을 하고 안젤코의 체력도 비축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뒀습니다. 또한 2, 3세트에 신선호와 고희진의 속공을 이용했다면 4, 5세트에는 상대가 속공을 대비하는 것을 예측하고 시간차 공격으로 상대의 혼을 빼놓았습니다.


대한항공도 칼라가 38득점을 올리며 분투했고, 세터 한선수도 최태웅에 버금가는 토스 실력을 뽐냈지만 팀을 승리로 이끌지는 못했습니다. 칼라, 김형우, 한선수가 철벽 블로킹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킬 때마다 수비 집중력이 살아나 분위기를 타며 공격마저도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지만, 끝내 중요한 순간에 범실이 걸림돌이 되고 말았습니다.


3판 2선승제로 열리는 플레이오프의 특성상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삼성화재는 이제 한 경기만 더 이기면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해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와 만나게 됩니다. 반면 반드시 2차전을 잡아야 하는 대한항공으로서는 다음 경기가 홈에서 열리는 이점을 잘 살려야 할 것입니다. 오늘 1차전과 마찬가지로 2차전도 명승부가 펼쳐졌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