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t LA/경기 결과

[NBA] 레이커스, 시즌 60승 달성

반응형


오랜만에 홈구장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경기를 가진 LA 레이커스가 휴스턴 로켓츠를 93-81로 제압하고 리그 1위인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61승 15패)에 이어 두번째로 60승 고지에 올랐습니다. 시즌 60승은 팀 역사상 11번째이자 1999-00 시즌 이후 9년 만에 처음있는 일입니다.


이미 서부 1위를 확정지었기 때문에 후보선수들 위주로 기용할 수도 있었지만 레이커스의 필 잭슨 감독은 리그 1위를 차지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습니다. 리그 1위가 되어야 플레이오프에서 어떤 팀을 만나도 1, 2차전을 홈에서 치를 수 있는 홈코트 어드밴티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팀의 두 축인 코비 브라이언트(20득점 7어시스트)와 파우 가솔(23득점 10리바운드)을 각각 38분 가량 출전시킨 것도 그러한 필 잭슨 감독의 의향이 반영된 선수 기용이었습니다.


코비의 득점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4쿼터 중후반 들어 휴스턴이 5점차로 추격해오자 연달아 3점슛 2방을 터뜨리며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으며 중요한 순간에는 역시 자신이 해결사임을 입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신의 예상대로 레이커스가 파이널에 가게 되길 바랍니다

오늘 레이커스가 승리를 거둔 반면, 클리블랜드는 올랜도 매직에 패하며 2연패에 빠져 한때 3게임까지 벌어졌던 경기차가 어느새 1게임차로 줄어들었습니다. 시즌 상대전적에서 2승으로 앞선 레이커스는 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최소한 동률만 만들면 리그 1위에 등극하게 됩니다.


레이커스는 모레 '한 지붕 두 가족'인 LA 클리퍼스와 홈경기를 가질 예정입니다.
 

한편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시즌 파이널에서 어떤 팀들이 맞붙게 될 것인가'하는 질문에 '레이커스와 클리블랜드의 대결이 될 것이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두 팀 가운데 어느 팀이 우승할 것 같은가'하는 질문에는 대답을 피했다고 하는군요.
반응형